김장철이 되면 가장 필요한 준비물은 절임배추입니다. 소금에 절여진 배추는 세균 번식을 막고 김치를 보관하는 동안 상하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러 온라인 사이트와 마트에서 할인하는 상품들을 많이 팔고 있죠. 오늘은 절임배추 예약 방법과 수령 후 김장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드릴까합니다.
▼ 집에서 성공하는 김장김치 노하우 ▼
목차
절임배추 예약
가을과 초겨울이 다가오면 김장철이 다가왔는데요 오늘은 김장에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재료는 절임배추죠. 옛날에는 일일히 배추의 숨을 죽이는 작업을 했지만 요새 대부분은 절임배추를 사서 많이 쓰죠.
해남 절임배추는 배추로 유명한 곳이면서 많은 분들이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대표적인 곳입니다. 단맛이 나는 90일 해남배추와 천일염으로 절여져 배송해주는 대표적인 곳이죠.
김장 2023
요새는 절임배추뿐 아니라 김장양념까지 제조되어서 나온 곳이 많아서 김치만들기가 좀더 수월해졌습니다. 보통 절임배추 20kg가 6~8포기 정도이며 김장양념 8kg와 버무리면 딱 맞습니다.
또한 절임배추를 배송받으셨다면 바로 개봉하지 말고 꼭 박스를 뒤집어서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그렇게 하면 염수가 배추 전체에 고루 퍼질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양념을 버무리기 전에 1시간 가량 물을 뺀 뒤에 버무려지면 됩니다.
절임배추 배달 시간?
배달된 배추는 당일에 바로 김치를 담구어야 합니다. 하루를 넘기게 되면 세균이나 대장균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절임배추 예약 방법과 수령 후 보관하는 방법 등에 대해 소개드렸는데요 2023년 맛있는 김장김치 만드셔서 가족들끼리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