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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브랜드의 역사

상징적인 패션 디자이너이자 기업가로 알려진 가브리엘 샤넬은 1910년 유명한 럭셔리 브랜드를 창립한 설립자입니다. 1883년 프랑스 소뮈르에서 태어난 가브리엘 코코 샤넬은 시대를 앞선 디자인으로 패션 세계에 혁명을 일으켜 전통 패션에서 여성을 해방시켰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브리엘은 어린 시절은 자신의 길을 개척하려는 야망으로 가득 찼습니다. 그녀는 파리에서 모자를 디자인하고 판매하는 일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녀의 독특한 디자인은 상류 귀족들에게 큰 관심을 끌었고 곧 인기를 얻게 됩니다. 1913년 가브리엘은 주로 여성 스포츠 의류에 초점을 맞춘 첫 부티크를 열었습니다. 샤넬의 획기적인 순간은 1920년대 시그니처 향수인 샤넬 No.5를 선보였을 때입니다. 우아함과 단순함으로 유명한 향수는 럭셔리와 여성성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오늘날까지 샤넬 No.5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잘 팔리는 향수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경력 전반에 걸쳐 사회적 규범에 도전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도입해 여성 패션을 이끌어갔습니다. 1950년대 코코 샤넬은 구조적인 실루엣과 박시한 재킷, 슬림한 스커트가 특징인 샤넬의 아이코닉한 옷을 선보였고 우아함과 세련미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또한 모조 진주, 크리스탈, 금속을 결합한 스테이트먼트 피스를 만들어 그녀의 디자인에 화려함을 더하면서 주얼리의 사용을 대중화하였습니다. 코코 샤넬은 1971년 세상을 떠났지만 1983년 칼 라거펠트는 샤넬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어 코코 샤넬의 지향점에 충실하면서 패션 하우스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습니다. 2019년부터는 버지니 비아르의 디렉션 아래 샤넬은 여성에게 힘을 실어주겠다는 그녀의 약속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특징

샤넬 제품의 특징이라고 하면 시대를 가리지 않는 우아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샤넬은 우아함의 대명사라고도 하죠. 깔끔한 라인, 완벽한 테일러링, 그리고 세련된 단조로움으로 유명합니다. 샤넬 제품은 트렌드와 계절을 가리지 않는 세련미를 드러냅니다. 리틀 블랙 드레스는 대표적을 코코 샤넬이 대중화시킨 상품입니다. 리틀 블랙 드레스는 절제된 시크함의 철학을 구현하고 스타일링의 영원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상복에서만 사용되던 블랙 컬러를 활용한 세기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코 샤넬은 종종 남성복에 사용되던 소재를 살짝 바꾸어 여성 패션에 사용되도록 고급 패브릭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샤넬은 어떤 여성이든 어울리는 옷의 스타일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여성들을 위한 실용적인 디자인을 위해 디자인한 다양한 옷은 20세기 여성들에게 자유를 선사했다는 평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샤넬은 트위드와 부클레 소재를 절묘하게 잘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트위드 슈트, 자켓, 코트는 샤넬의 세련된 미학을 상징합니다. 또한 cc 로고는 샤넬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코샤넬이 직접 디자인한 이 로고는 핸드백, 의류, 악세사리 등 샤넬 제품을 장식하는 가장 상징적인 엠블럼이 되었습니다. 이 로고는 고급스러움, 장인 성신 및 세련미를 나타냅니다. 

대표 상품

샤넬의 대표 상품 5개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샤넬 No.5는 브랜드의 가장 대표적인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21년에 소개된 이 향수는 최초의 배합 향수로써 향수 산업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조향사 어네스트 보가 만든 이 향수는 시트러스 언더톤을 중심으로 조화로운 향을 선사합니다. 미니멀한 라벨과 각진 뚜껑의 패키지 형태는 고급스러움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샤넬 2.55 핸드백은 1955년 2월에 처음 론칭되었습니다. 이름에 관해서는 출시날짜를 따라 2.55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코코샤넬이 직접 디자인한 이 가방은 마굿간 소년들이 입는 자켓에서 영감을 얻은 시그니처 퀄팅 가죽 디테일과 독특한 체인 스트랩이 특징입니다. 실용적인 전면 플랩, 회전식 잠금장치 그리고 내부 수납의 다양성으로 유행을 타지 않는 스테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샤넬슈트는 1920년대 처음 소개가 되며 편안함, 우아함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슈트는 일반적으로 카라가 없는 디자인이며 cc 로고가 있는 금색 단추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전통적인 남성 의류적인 요소와 여성스러움을 혼합하여 좋은 반응을 얻어 스테이 셀러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또한 패션에서의 샤넬의 진주는 브랜드의 특징입니다. 코코 샤넬은 '여자들에게 밧줄과 진주 밧줄이 필요하다'는 유명한 말을 남겼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디자인에 진짜 진주와 가짜 진주를 혼합하여 진주 장식 악세사리를 만들었으며 값비싼 주얼리도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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